예전 글/(5) 자료 . Appendix

골프의 유래

Sean A 2009. 7. 1. 17:31

 골프의 기원에 관한 결정적인 사실을 찾아볼 수는 없지만, 그나마 몇몇 신뢰할 만한 근거는 모두 어느정도 확실한 연대의 문헌 또는 그림 등으로부터 유추하는 것이고, 관련한 몇가지 설이 있습니다. 골프의 어원은'치다'라는 의미의 스코틀랜드 古語 'Gouft(고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로, 네덜란드 설에 따르면, 14세기의 작품이라고 생각되는 네덜란드의 그림에는 하키의 스틱과 같이 끝이 구부러진 막대기로 볼을 치는 소년이나 소녀의 모습(골프에 흥겨워하는 네덜란드의 소녀 / 14세기)이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골벤이라고 하는 구기로 골프의 유력한 기원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좀더 일반적인 설은 스코틀랜드의 양치기들이 양떼를 돌보다가 심심하면 손잡이가 굽어진 지팡이로 돌을 쳐서 들토끼의 집 구멍에 넣으며 놀았던 것이 시초라는 설이다. 그곳에 서식하는 많은 들토끼들이 풀을 갉아 먹어 평탄하게 된 곳을 그린(green)이라 불렀으며, 양떼들이 밟고 거닐어 평탄해진, 그린과 그린을 연결하는 넓은 길을 페어웨이(fairway)라 불렀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14세기경의 잉글랜드에서는 둥글게 깎은 나무를 치고 즐기는 캄프카라고 하는 게임이 골프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 Sean -

'예전 글 > (5) 자료 . Appendix'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경쟁자를 죽이는 방법  (2) 2009.07.22
골프의 유래  (0) 2009.07.01
1 2